“2마리 선물에 6마리가 더해졌으니...남북관계의 일이 이와 같기만 바란다”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계정
▲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계정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지난 9월 평양정상회담 당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으로부터 선물 받은 풍산개 ‘곰이’가 6마리 새끼를 낳은데 대해 “큰 행운”이라면서 “남북관계의 일이 이와 같기만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SNS 계정에 “평양 방문 때 김정은 위원장으로부터 선물받은 풍산개 ‘곰이’가 지난 금요일(11월 9일) 새벽 새끼 6마리를 낳았다. 암수 3마리씩. 모두 흰색. 다 건강해보인다. 개는 임신기간이 2달 정도이기 때문에 ‘곰이’는 새끼를 밴 채 우리에게 온 것이 분명하다. 2마리의 선물에 6마리가 더해졌으니 큰 행운이 아닐 수 없다. 남북관계의 일이 이와 같기만 바란다”며 ‘곰이’의 출산소식을 국민들에게 전했다.

김정은 위원장 부부는 지난 9월 18일 저녁 평양 목란관 만찬 전에 문 대통령 부부에게 풍산개 한 쌍의 사진을 보여주며 선물을 약속했다 같은 달 27일 동물검역절차를 마치고 판문점을 통해 우리 측으로 보내졌다. 북측이 보내온 풍산개 수컷의 이름은 ‘송강’으로 2017년 11월 20일생이며, 암컷 이름은 ‘곰이’로 같은 해 3월12일에 태어났다.

한편 청와대는 지난 추석 명절을 맞아 김정은 위원장이 북한산 송이를 선물로 보내온데 대한 답례품으로 제주산 감귤 200톤을 지난 11일과 이날 이틀에 걸쳐 보낸바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한 풍산개 암컷 '곰이'[사진=청와대]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한 풍산개 암컷 '곰이'[사진=청와대]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