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롯데홈쇼핑 협력업체로 등록되며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선 사천편백림(대표:박상호)이 정밀한 서류심사와 엄격한 현장실사를 통해 지난 11월 1일 6차산업 사업자(농촌융복합사업 인증사업자)로 확정되었다. 이로서 사천편백림은 6차산업 사업자로 선정된 국내 유일의 피톤치드 제조업체가 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대기업 제품과의 경쟁력 가능성, 신시장 개척 가능성을 갖고 있으면서 기존에 없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경영체를 6차산업 인증사업자로 승인하고 있다. 선정된 사업체에는 사업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및 온, 오프라인 유통판매지원을 지원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들 사업자들을 6차산업 확산의 주체로 육성하고 있다.

6차산업 사업자로 선정된 경사를 맞이한 사천편백림은 이를 자축하기 위하여 사천편백림의 본사 홈페이지인 대자연의 나눔에서 심재편백수세트(5리터와 10리터)를 구매한 고객에게 피부에 바르는 피톤치드제품인 ‘편백수 플러스 퓨어미스트’와 차량용 방향제를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남천연자원연구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제품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사천편백림은 제품의 품질과 독창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에 박상호 대표가 전라남도 장흥군 2018년 신활력 사업 추진위원으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