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정체성에 대한 확고한 입장 밝혀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12일 같은 당 이언주 의원이 자유한국당 주최로 열린 청년포럼에 참석한 것과 관련 "바른미래당의 존엄을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경고한다"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울산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다른 당 행사에 참여하면서 당과 아무런 협의나 요구가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손 대표는 "이 의원이 한국당행 이적 가능성을 열어뒀다는 보도가 나온다. 부산지역 영도로 지역구를 옮기려 한다는 보도도 있다"며 "사실 여부는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바른미래당은 민주정당으로 이념적 스펙트럼의 다양성, 국회의원 개개인 사상, 입장을 존중해왔다"면서도 "지역위원장에 공모한 의원으로서 당 소속 정체성에 대해 분명한 입장, 확고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 의원은 9일 한국당 청년특별위원회 주최로 열린 '+청년바람포럼'에 참석해 '나는 왜 싸우는가, 한국 우파의 혁명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의원은 이 자리에서 한국당 이적 가능성과 관련해 “지금 상태에서 제가 그냥 입당해버리면 저의 자극과 충격이 사라지고 ‘원 오브 뎀’이 되어 나도 똑같이 한국당에서 대장이 되기 위해 싸우지 않을까 하는 걱정과 두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그면서도 "새로운 흐름, 새로운 동력이 한국당에서 나오기를 바란다. 그런 게 시작이 됐을 때는 함께 할 수도 있다"며 입당 가능성을 열어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