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파 새판짜기’ 열망, 여의도정치-기성정치 셈법으로 훼손되지 않길”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사진=폴리뉴스DB]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10일 “우파의 새판짜기”를 통해 “한국의 우파세력은 자유민주주의 우파로 거듭나 문재인 정부, 전체주의 운동권 세력의 폭주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한국당 청년 및 바른미래당 청년당원들을 대상으로 강의에서 “한국당 입당 여부를 묻는 회원의 질의가 있었는데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했다. 지금 한국당에 내가 입당하는 것이 우파의 혁신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물론 그런 과정에서 (우파) 단일대오를 이루어야 한다는 생각이지만 그것이 꼭 한국당으로의 입당만은 아닐 것”이라며 “그 내부의 계파갈등과 권력투쟁 속에 내가 갖고 있는 자유주의 우파 혹은 젊은 우파적 가치만 사장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우리가 믿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내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기여하는 것이 될지 고민하겠다”고 했다.

또 그는 ‘보수통합’ 방식에 대해 “우파의 혁신과 통합은 탄핵을 둘러싼 갈등과 서로 나만을 중심으로 통합해야 한다거나, 나라가 어찌되든 나만 당선되면 된다는 식의 이기심을 극복해야 가능하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두고 우파 진영이 갈등해선 안 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이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같은 우리가 믿는, 그리고 지금의 대한민국을 구할 수 있는 진정한 우파적 가치에 대한 신념과 진정성, 그리고 그걸 위해 자기를 버리는 헌신성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주장했다.

또 이 의원은 박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보수 몰락과 관련 “우파의 가치가 실패한 게 아니라 세력이 실패했을 뿐”이라며 “따라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로 대변되는 우리가 지켜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걸 지키기 위해 진정성을 갖고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현상’부터 시작해서 우리나라 국민들이 진정 바라는 건 운동권식 전체주의 좌파도 아니고 과거의 권위주의 우파로의 복귀도 아니고 시대와 함께하고 대한민국을 번영과 미래로 이끌 수 있는 ‘자유주의 우파’의 실현”이라고 ‘안철수 현상’도 ‘자유주의 우파’의 실현의 한 범주로 해석했다.

나아가 자신의 정치적 행보를 바라보는 정치권 시선에 대해서도 “우파의 ‘새판짜기’가 필요하고 그걸 위해 청년들이 당을 뛰어넘어 역할을 해야 한다. 나는 지금 한국우파의 혁신과 통합, 한국정치의 혁신을 통해 나라가 위기를 극복하게 되길 바라는 국민적 열망을 대변하고 있을 뿐”이라며 “그러한 열망이 여의도 정치, 기성정치의 셈법으로 훼손되지 않길 바란다”고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