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만원 "김성태, 北 침략행위 알려지는 것 방해하는 국가 해충"
김성태 "지만원, 한국당 국민 신뢰 받는 데 장애요인"

자유한국당이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 위원 추천을 공모절차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보수논객 지만원씨가 5.18 조사위원 추천을 두고 갈등이 빚어지면서 이 같이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달 30일 5.18 북한군 배후설을 주장해온 지만원씨를 5.18 진상조사위원으로 검토한다는 사실이 언론보도를 통해 알려지며 비판을 받았다.

지씨는 "5.18 민주화운동은 북한군의 소행이다", "당시 시민군들은 폭동의 대가로 북한에서 요직을 차지했다"는 등의 발언으로 파장을 일으킨 인물이다.

이 같은 소식에 정치권 안팎으로 비판이 커지자 한국당은 "현재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인선 작업을 하고 있다"며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했다.

지만원 "국가 해충" VS 김성태 "장애 요인"

그러자 지씨는 7일 김 원내대표의 강서구 지역구 사무실 앞에서 '좌파 정권에 부역하는 김성태 규탄 집회'를 열고 "이종명 한국당 의원이 나를 5.18 진상규명 조사위원으로 추천해 이미 팀을 짜 놨는데 갑자기 한국당 지도부가 아니라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지씨는 또 같은 날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국가 해충 김성태 제거하러 간다'는 제목으로 "김성태는 북한의 침략행위가 알려지는 것을 앞장서서 방해하는 국가 해충”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성태의 정치생명을 말살시키러 간다. 북한의 남침 사실이 알려지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인민군 앞잡이 노릇을 하는 이 자는 반역죄를 저지르는 현행범”이라며 “오늘부터 그의 정치생명이 종결될 때까지 그를 공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 원내대표도 지씨를 향해 5·18 진상조사특위에 한국당 추천위원들을 자신으로 해주지 않으면 민주당 부역자로 모는 것"이라며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8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도대체 어떤 성격으로 그런 집회를 가지는지 (모르겠지만), 집회도 그분들의 자유입니다만 그런 목소리는 되레 자유한국당이 더 합리적이고 또 보수당으로서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확보하는데 가장 큰 장애요인이 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지씨를 둘러싼 갈등과 논란이 계속되자 김 원내대표는 같은 날 보도자료를 내고 "‘5.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조사위원회’ 위원 추천과 관련하여 공모절차를 밟기로 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는 “조사위 성격상 정치적 중립성과 객관성을 어떻게 담보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다. 군과 법조계, 학계를 망라해 객관적인 입장에서 사실에 대한 실체적 판단을 이끌어낼 균형잡힌 시각을 갖춘 인사를 선별해 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씨를 겨냥해 "극단적인 주장으로 진실규명을 저해하거나, 국민적 상식에서 벗어난 주장으로 합리성이 결여된 인사, 공공연한 정치적 목적과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보여지는 인사들은 당 인사추천과정에서 모두 걸러지게 될 것”이라며 “비록 시간이 걸리더라도 객관적인 절차를 통해 어떠한 경우에도 결코 어느 한쪽으로 치우지지 않는 조사위 추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