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취업에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 및 방법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 경력단절 여성, 직장인, 대학생 등을 위해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코딩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무료 수강으로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그중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음악치료의 원리와 적용의 폭을 넓혀 전문인으로서 이론적 기초를 습득하고 효율적인 치료방법을 능동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을 이루고,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을 통한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로 이루어진다.

또한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와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며 자기 상실, 왜곡, 방어, 억제 등의 상황에서 보다 명확한 자기개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하여 자신감, 사회성, 대인관계 능력, 운동력, 학습능력, 정서적 발달 등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아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조력해주는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본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자, 상담 센터 취업 희망자, 교육기관, 사회복지, 보육관련 종사자 등에게 적합하다.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교육 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지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 취업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다.

그 외에도 오감놀이지도사 과정은 오감놀이지도를 통해 영유아기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를 계획하고 실행하여 영아기부터 유아기까지 정서, 언어, 신체, 사회성, 인지 발달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동 발달 이론과 효과적인 교수방법을 제시하여 오감놀이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오감놀이의 이론, 각 연령별 오감놀이, 오감놀이 방법, 오감놀이 계획 수립 방법, 오감놀이지도사 과정의 전체적인 내용, 교육방식 안내, 오감의 이해 교수 방법 소개, 중요한 놀이 요소, 교육 운영 방식 이해를 배울 수 있도록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