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넥슨은 8일 2018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이번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5% 성장한 696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381억 원, 순이익은 2239억 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역대 3분기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같은 호조세는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장기 흥행작들이 최대치 경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던전앤파이터’는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국경절 및 여름 업데이트의 성공에 힘입어 중국 지역에서 견고한 성장을, ‘메이플스토리’는 한국지역에서 여름 업데이트 ‘검은마법사’의 흥행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6월과 7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다크니스 라이지즈’(Darkness Rises, 한국서비스명 다크어벤저 3), ‘메이플스토리M’과 함께 미국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초이스(Choices: Stories You Play)’ 호조에 힘입어 북미, 유럽 및 기타 지역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유저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과 IP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며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 증강현실 등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맞아 이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