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전원책 해촉 가능성엔 “미리 얘기 안 했으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재선의원과 조찬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모임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가진 재선의원과 조찬모임에 참석하기 위해 모임 장소로 이동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회’가 최근 전당대회 개최 시기 등을 놓고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는 전원책 조직강화특위 위원에게 공개적으로 경고를 보냈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8일 비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전원책 위원을 겨냥해 “조강특위 구성원들은 조강특위의 범위를 넘어서는 언행에 각별히 주의해달라는 뜻을 오늘 사무총장인 제가 전달하겠다”며  “조강특위 위원들이 어떤 판단을 할 것인지 답을 들어보고 다시 비대위에 보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사무총장은 “비대위는 대내외에 공포됐던 전당대회를 포함한 모든 일정에 어떠한 변화도 있을 수 없다는 점을 확인했다”면서 “조강특위 활동 기한은 2월 전당대회를 기점으로 역산하면 1월 중순 이전에 종료돼야 하고 당협위원장 재선임과 교체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1월 중순 전후로 결정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원책 위원은 최근 조강특위 위원으로 임명된 이후 끊임없이 인적쇄신 방향과 보수대통합 문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문제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거침 없는 발언을 쏟아내왔다.  

특히 김병준 비대위원장이 비대위 활동을 2월말에 끝내고 전당대회를 실시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으나 전 위원은 전당대회를 내년 6~7월로 연기하자고 주장하고 나서며 지도부와 다른 목소리를 냈다.

또 비대위에서 당협위원장 ‘하위 20% 컷오프’ 입장을 정한 것으로 알려지자 전 위원은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그건 그쪽 의견일 뿐이다. 비대위에서 하위 20% 컷오프 하자고 해서 거기에 귀속될 수 없는 것”이라며 “조강특위에서 한국당 미래에 도움이 되는지 찾다보면 하위 30%가 될 수 있고, 40%가 될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병준 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전 위원이 계속해서 독자 행보를 이어갈 경우 ‘해촉 조치’ 가능성에 대해 묻자 “미리 이야기는 안 했으면 한다”면서 “모든 것이 원만하게 해결됐으면 좋겠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이어 “조강특위 위원 임명은 협의를 거쳐서 하게 돼 있지만 면에 대해서는 별다른 규정이 없는데 비대위원장 독단으로 결정해도 되고 비대위의 협의를 거쳐서 (해임 가능하다는) 견해가 있었지만 내가 그런 것을 얘기하지 말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전당대회 개최 시기에 대해서는 “그것은 조강특위가 결정할 사항이 아니다”면서 “비대위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