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11월 7일(수) 첫 방송되는 KBS 새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안하무인 '백진상'(강지환 분) 팀장과 그를 개과천선 시키려는 '이루다'(백진희 분) 대리의 대환장 오피스 격전기를 그린 드라마다. 동명의 인기 웹툰 원작에 현실 직장인들의 삶을 리얼하게 담아 드라마로 재탄생 시킨 작품이다.

제작진이 공개한 사진에서는 극 중 지극히 평범한 대한민국 직장인으로 분한 백진희(이루다 역)가 자신의 두 눈 앞에서 벌어진 의문의 사건을 접하고 충격 받은 표정을 짓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죽이고 싶을 만큼 미운 상사 강지환(백진상 역)과 관계된 예기치 못한 상황에 휘말리면서 자신의 하루가 무한 반복되는 믿지 못할 상황들이 펼쳐지기 때문이다.

이에 그녀는 한손으로 다급하게 입을 막고 소스라치게 놀라고 있는가 하면 시계를 보고 경악하는 표정을 보이고 있어 믿기 힘든 멘붕(?)의 현장을 생동감 넘치게 전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딘가를 응시한 채 눈물까지 글썽이고 있는 그녀의 모습에서 타임루프 마법에 갇힌 백진희의 특별한 하루가 시작될 것을 예감케 하고 있다. 결코 평범하지 않은 ‘죽어도 좋아’만의 독특한 스토리가 점차 베일을 벗으며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동명의 인기 웹툰 원작에 현실 직장인들의 상황을 리얼하면서도 유쾌하게 녹여낸 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김과장’의 프로듀서이자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공동연출을 맡았던 이은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강지환, 백진희, 공명(강준호 역), 박솔미(유시백 역), 류현경(최민주 역) 등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며 작품의 화제성을 고조시키고 있다.

배우 류현경은 극 중 강지환, 백진희와 같은 마케팅팀의 워킹맘 대리 '최민주' 역으로 분해 워킹맘들의 고충을 생생하게 보여주며 직장인들의 공감을 부를 캐릭터로 주목 받고 있다.

류현경은 "'죽어도 좋아'는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라는 점에 매력을 느꼈다. 대본도 재밌었고 내가 맡은 '최민주' 캐릭터를 통해 많은 분들이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이번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최민주' 캐릭터는 마치 우리 회사에 정말 있을 것 같은 현실감 있는 인물이다. 같은 고충을 겪고 있는 워킹맘들도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우 정민아는 열정 넘치는 마케팅팀 막내로 변신, 20대 청춘들의 삶을 대변한다.

아역배우 출신으로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온 정민아는 ‘죽어도 좋아’에서 강지환(백진상 역), 백진희(이루다 역)와 같은 마케팅팀의 막내, 계약직 사원인 이정화로 분한다. 비정규직으로써 보여줄 고단한 현실과 일하고 싶은 의지에 불타는 20대 청춘들의 열정을 실감나게 표현할 그녀의 등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민아는 회사에 막 취업한 청춘들의 현실을 생동감 넘치게 보여주며 시선을 강탈할 예정이다. 더불어 마케팅팀의 사이다 대리 백진희와 악덕 팀장 강지환의 사이에서 매일같이 희비를 오간다고 해 그녀의 눈물겨운(?) 활약에 기대감이 한껏 고조되고 있다.

KBS 새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는 '오늘의 탐정' 후속으로 11월 7일 밤 10시 첫 방송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