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다양한 브랜드에 정품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는 워터마크 원리를 활용한 위조방지·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현재 약 500여개 브랜드가 사용 중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히든태그는 국내 수출 업체가 해외 수출 시 짝퉁 제품으로 피해를 입는 것을 방지해주는 정품인증 솔루션으로 빠르게 서비스를 시작해 업계 정상급 업체로 성장했다. 씨케이앤비는 QR코드의 범용성이 보안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어 워터마크를 활용한 원천기술을 개발해 핑거프린트 형식의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를 제공하고 있다.

워터마크를 활용한 원천기술은 브랜드의 특징이 드러난 디자인에 적용 가능하며 동일한 디자인의 라벨에 서로 다른 고유한 정보를 삽입할 수 있다. 또한 히든태그는 원천기술을 통해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통계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 같은 서비스는 해외 기술에 라이선스를 지급하는 반면 히든태그는 국내 유일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서비스되는 것이 특징이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히든태그는 국내 수출 업체뿐만 아니라 해외 브랜드의 정품인증 솔루션으로 사용되고 있다. 탱글엔젤, 유닛도스 등 세계에 수출되는 브랜드에서 도입했다”면서 “세계 190여 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이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데 히든태그를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소비자들이 정품인증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일본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히든태그 애플리케이션은 소비자들이 정품인증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씨케이앤비는 지난 10월 19일 대대적인 앱 개편을 진행하면서 히든태그를 사용하고 있는 업체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영역을 업데이트 했다.

히든태그 앱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확인하고 포인트를 적립, 다양한 정품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씨케이앤비는 정품인증 솔루션에서 한발 더 나아가 히든태그 도입 업체와 소비자들을 연결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