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하면 다 밝혀질 일, 권한 사적으로 남용한 일 없어”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경찰서에 출석해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여배우 스캔들’ ‘친형 강제입원’ 의혹 등과 관련 29일 6·13 지방선거 이후 처음으로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기 분당경찰서에 출석했다.

이날 오전 10시 2분경 포토라인에 선 이 지사는 “경찰에서 조사하면 다 밝혀질 일”이라며 “인생지사 새옹지마 아니겠냐”라고 밝혔다.

이 지사는 “행정을 하는데 권한을 사적인 용도로 남용한 일이 없다”면서 “사필귀정일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경기지사의 1시간은 1천300만 시간의 가치가 있는데 이 귀한 시간에 도청을 비우게 돼 도민 여러분께 죄송하다”면서 “사건에 대한 관심보다 우리의 삶을, 나라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 지사는 “경기도가 추진하는 기본소득형 국토보유세에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내일 오전 10시 이 터무니없는 압수수색까지 당하고 분당경찰서에 조사를 받으러 간다”며 “제가 청계광장 첫 촛불집회에 참가한 지 꼭 2년이 되는 날”이라고 경찰 출석 하루 전 심경을 밝혔다.

이 지사는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서도 몇 차례 스크린 된 사건이고 그때도 경찰이 이러지는 않았다”며 “참고인 겁박, 수사기밀 유출의혹, 압수수색영장 신청서 허위작성, 사건 왜곡 조작 시도, 망신주기 언론플레이...”라고 경찰 수사에 불만을 표출했다.

이어 “저에 대한 수사만 보면 과연 경찰이 촛불정부의 경찰 맞는가 싶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나라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성실히 경찰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바른미래당 성남적폐진상조사특위는 지난 6월 ‘친형 강제입원 의혹과 김부선 씨 관련 의혹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한 친형 강제 입원 관련 직권남용죄’ 등으로 이 지사를 고발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