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며 일교차가 큰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가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머리카락이 빠지기 좋은 시점으로 최근 각종 커뮤니티에서 탈모, 조기탈모, 탈모예방, 탈모관리 등 각종 탈모 관련 키워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현재 탈모로 병원을 찾는 환자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탈모 환자의 절반 이상이 40대 이전의 연령대, 즉 조기탈모에 해당한다. 최근 과거 중장년층의 고민이었던 탈모는 이제 20~30대 젊은층에서도 쉽게 발생하는 만큼 관리, 예방이 필요한 시점으로 우리나라 탈모 치료제 시장은 이미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탈모는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히는 유전적 원인 외에도 급격한 생활 패턴의 변화, 음주, 흡연, 그리고 육류 위주의 식생활, 과도한 파마, 염색 등의 헤어시술, 스트레스등 탈모의 발생 원인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탈모 관리를 위해 무엇보다 강조되는 것은 역시 두피, 모발의 청결 관리이다. 머리를 감는 경우 머리카락이 더 빠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탈모의 원인은 두피의 두피에 쌓이는 노폐물, 먼지로 발생하는 염증에서 시작되는 만큼 올바른 샴푸를 통해 각질과 피지, 먼지 등 두피의 노페물을 씻어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대표적인 두피염인 지루성두피염은 두피의 피지선이 비정상적으로 확장되어 피지의 분비량이 많아져 발생하는 지루성피부염의 일종으로 전체 피부 환자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발생 빈도가 높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20~30대 젊은층에서도 발생 빈도가 높은 피부염이다.

외출 후 복귀한 직후 샴푸를 통해 먼지, 노폐물 등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며 머리가 습한 상태로 수면을 취하는 경우 염증의 발생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수면은 샴푸 후 모발과 두피를 확실하게 건조한 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탈모 인구의 비율이 증가하며 2030젊은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탈모예방, 탈모관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두피샴푸, 탈모샴푸 등 각종 기능성 두피모발관리 샴푸추천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셀프헤어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네이버쇼핑, 탈모샴푸순위에서 1위를 꾸준히 유지하며 각종 오픈마켓 사이트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탈모샴푸1위 아론샵 리메디헤어로스샴푸는 모발 케어, 탈모예방샴푸로 탈모예방과 함께 모발의 굵기에 효과가 검증되어 의약외품 허가를 취득한 샴푸이다. 비오틴, DHT억제 성분과 함께 뛰어난 보습력이 검증된 마유 성분이 함유되어 수분 보충과 함께 손상, 악화된 모발을 굵고 건강하게 개선하여 각종 커뮤니티에서 탈모샴푸추천을 받고 있으며 탈모뿐만 아니라 매직, 염색, 펌 등 각종 헤어 시술로 약해진 모발을 케어하는 용도로도 많은 샴푸추천을 받고 있다.

3년연속 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한 아론샵은 건강한 모발의 산성도 유지를 위한 약산성샴푸를 기반으로 탈모샴푸, 두피샴푸, 지성샴푸 등 각종 기능성샴푸와 함께 헤어트리트먼트, 헤어에센스, 아르간오일, 헤어앰플 등 케어 제품을 자세한 관리 방법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셀프염색약으로 스넬염색약, 천연염색약, 헤나염색약, 컬러트리트먼트, 헤어매니큐어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헤어왁스, 헤어젤, 헤어스프레이 등의 스타일링 제품, 그리고 티타늄 고데기, 매직기, 헤어드라이기, 전기헤어캡 등 전자제품과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