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1일부터 업무관리시스템??의 공문 게시 기능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업무관리시스템 은 학교의 업무와 각종 문서를 전자로 처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이다.

이번 개선 사업은 학교의 행정업무 부담을 줄이고, 공문서 열람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청, 직속기관 등 외부에서 발송하는 단순알림 문서를 세부 주제별로 게시하는 방식이다.

기존 운영하던 게시 기능은 교육청,학교2개 영역이었으나 다음 달 1일부터 6개 영역으로 늘어난다. 게시판 영역은인사/포상,연수/회의,공모/대회,행사/홍보,학교공문게시로 확대하여 공문서 업무 처리 절차를 줄일 예정이다. 또, 교직원들은 필요한 공문을 주제별로 쉽게 열람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이번 기능 개선이 학교의 행정 업무를 줄여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현장중심 지원행정을 위해 공문서의 양적 감축과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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