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권원강 교촌치킨 회장이 25일 논란이 된 사촌의 직원 폭행 사건과 관련해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공식 게재했다. 

권 회장은 사과문을 통해 “저의 친척인 본부장의 사내 폭행 및 폭언으로 피해를 입은 직원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죄 드린다”면서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고객 여러분과 전국 가맹점주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저 스스로 참담함 심정으로 다시 한번 책임을 통감한다. 저의 불찰이자 부덕의 소치”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권 회장은 "해당 본부장이 당시 사건의 징계로 2015년 4월 퇴사 처리됐지만 긴 시간 회사에 기여한 점, 피해 직원에게 직접 사과한 점 등을 참작해 이듬해 복직을 허용했다"고 설명했다. 

권 회장은 이를 “친척 관계가 아닌 교촌 직원으로서 결정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시 폭행 사건의 전말과 기타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사건들에 대해서 전면 재조사를 진행하겠다”며 “재조사를 통한 결과에 따라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하겠다”면서 사건 재조사를 약속했다.

또 “이번 사건 이외에도 사내 조직 내 부당한 일들이 있는지에 대해 세밀한 점검을 통해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사과문 전문.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먼저 저의 친척인 본부장의 사내 폭행 및 폭언으로 피해를 입은 직원분들에게 고개 숙여 사죄 드립니다.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고객 여러분과 전국 가맹점주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저 스스로 참담함 심정으로 다시 한번 책임을 통감합니다. 저의 불찰이자 부덕의 소치입니다. 

해당 본부장은 당시 사건에 대한 징계로 2015년 4월 퇴사 처리가 된 바 있습니다. 이후 다음 해 복직된 상황입니다.

오랜 시간 회사에 몸담으며 기여를 해온 직원으로 피해 직원들에게 직접 사과하며 당시 사태를 원만히 해소한 점을 참작하여 복직을 허용했습니다. 이는 친척 관계가 아닌 교촌 직원으로서 결정한 것이었습니다.

보도가 된 내용처럼 당시 폭행 사건의 전말과 기타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사건들에 대해서 전면 재조사를 진행하겠습니다. 재조사를 통한 결과에 따라 책임감 있는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사건 외에도 사내 조직 내 부당한 일들이 존재하는지 세밀하게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 점검을 통해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폭행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당사자들과 사회적 물의로 심려를 끼쳐드린 고객 여러분, 전국 가맹점주께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교촌에프앤비 주식회사 권원강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