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정치권 가짜뉴스 확대 양산, 취업준비생들 눈물 고통 이용”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22일 오전 서울 태평로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특별시 국정감사에 출석, 답변 자료를 살피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 22일 오전 서울 태평로 서울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서울특별시 국정감사에 출석, 답변 자료를 살피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서울시가 자유한국당 등이 서울교통공사의 채용 비리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실체가 없다고 강조하며 무책임한 정치공세로 규정했다.

채용 비리 의혹 논란이 확산되자 전날 감사원에 공익감사를 청구한 서울시는 24일 공식 입장문을 내고 “지난 18일과 22일에 실시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토교통위원회 두 차례 국정감사를 통해 서울교통공사에 제기된 다양한 의혹에 대한 입장과 사실관계를 밝혔다”며 “대부분 명확한 실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정치권에서는 가짜뉴스와 허위자료를 확대 양산하며 진실을 거짓으로 호도하고 차별적 고용구조 해결이라는 서울시 노동정책의 본질을 폄훼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서울시는 “구체적으로 밝혀진 채용 비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인사 참고용으로 조사된 친인척 관계의 직원 수치, 그 자체를 문제 삼으며 취업준비생들의 눈물과 고통을 정치공세의 소재로 이용하고 있다”면서 “비정규직에서 일반직으로 전환된 이들이 비리 채용에 연루된 것처럼 매도당해 마음의 상처를 입지는 않았는지 우려스럽다”고 강조했다.

이어 “무책임한 정치공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는 부분에 대해선 향후 분명한 책임을 묻겠다”면서 “일부 정치권에서는 이들에 대한 정규직화가 마치 청년 일자리를 뺏는 것처럼 왜곡해 을과 을의 싸움을 조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서울시는 “오히려 고용불안에 시달려야 하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면서 일반직 정원이 증원됨에 따라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돼 고용 안정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면서 “차별적 고용구조 해결을 골자로 한 노동정책은 중단 없이 추진하고, 감사에는 철저하게 임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또 “그동안 공정한 인사관리에 최선을 다해왔으며, 앞으로도 어떤 채용 비리에 대해서도 단호하고 엄중하게 대처하겠다는 점을 밝힌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