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오면서 피부 고민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 시기는 계절이 바뀌면서 피부 트러블이 심해지는 등 피부 건강이 악화되기 때문. 습도가 낮고 일교차가 심한 가을은 각질이 잘 일어날 뿐 아니라 피부 수분 함유량이 떨어져 피부가 푸석하고 칙칙해 보이기 쉽다. 이에 환절기에 피부 건강을 지켜줄 보습상품을 소개한다.

클렌징부터 부드럽게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가을철에는 급격한 온도 변화와 건조한 바람으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우므로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자극적이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고 피부의 수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 시기에는 피부 지질막을 보호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약산성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워주고, 약산성 포뮬러와 진정 효능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이 제품은 미셀라 기술이 적용돼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깨끗하게 지워주며,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또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식물 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 추출물과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가진 판테놀 성분과 코튼 블룸 성분이 함유돼 부드럽게 피부 세안을 할 수 있다.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보습감 부여하기 

라네즈 ‘크림 스킨’.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라네즈 ‘크림 스킨’.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환절기에는 온도와 습도 변화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다. 특히 유분이 겉돌지만 피부 속 건조함이 느껴지는 것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가 깨졌음을 보여주는 현상이다. 수분이 부족한 피부가 균형을 맞추기 위해 유분을 과잉 분비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는 스킨케어 첫 단계부터 가볍지만 흡수력이 좋은 제형으로 보습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네즈 ‘크림 스킨’은 크림을 스킨에 녹여내 스킨만으로도 크림을 바른 듯 보습을 채워주는 고보습 스킨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에서 19년간 연구한 결과인 ‘크림 블렌딩 기술(Cream Blending Technology™)’로 크림과 스킨 두 가지 제형의 장점만을 결합해 스킨처럼 산뜻하고 흡수력은 뛰어나지만 크림의 보습력을 담아냈다. 

이 제품은 끈적임이 없으며 아미노산이 풍부한 화이트 리프 티 워터를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윤기를 형성해준다.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크림 스킨을 2~3회 레이어링해 사용하면 더욱 뛰어난 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메이크업 전 화장솜에 적셔 2분 정도 얹어두면 윤광이 나는 피부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수면팩 활용하기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큰 일교차와 건조한 공기에 지친 피부에는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의 세포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이므로 이때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 건조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스킨케어를 마친 후, 마지막 단계로 수면 팩을 사용하면 유효 성분의 흡수력을 높이고 피부 수분을 지킬 수 있다.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은 피부에 비타민 에너지를 채워주고, 하루 동안 쌓인 피부 피로를 풀어준다. 이 제품은 고흥 유자 6개를 고스란히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 자연발효 유자수가 함유되어 밤사이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 시킨다. 또, 피부에 바를 때마다 유자 껍질에서 짜낸 오일을 그대로를 담은 유자 에센셜 비드™가 부드럽게 녹으며,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는 유자향을 선사한다.

입술 각질 관리하기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입술은 피지막이 없고 각질층이 얇아 다른 피부에 비해 수분 증발 속도가 약 4배 더 빠르고, 수분량도 낮아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쉽다. 특히 찬바람이 부는 가을에립 메이크업을 잘 표현하기 위해 각질 관리를 해야 한다.

설화수 ‘에센셜 립 마스크’는 밀착력 있는 제형으로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력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이스처와 리커버리 2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입술 상태에 따라 선택해 관리할 수 있다.

‘에센셜 립 마스크 모이스처’는 천궁, 대추 추출물을 함유해 건조한 실내 환경, 온도변화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촉촉하고 윤기 있는 입술로 가꿔준다. 또, 보습 성분인 세라마이드가 입술 피부 깊숙이 흡수돼 거칠어진 입술 결을 부드럽게 개선해준다. 

‘에센셜 립 마스크 리커버리’는 진정 효과로 알려진 병풀을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 준다. 이 제품은 끈적임 없이 밀착되는 제형으로 여러 번 덧발랐을 때 오랜 보습 효과를 유지해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