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지난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추혜선 정의당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더클래스효성의 차량 판매 과정에서 부정행위가 있었으며, 일반 소비자들에게 차량 출고 전 하자보수한 사실을 알리지 않고 신차가격으로 판매했다고 지적했다.

더클래스효성은 23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15일 추혜선 의원이 제기한 문제에 대해 회사 입장을 설명한다”며 “내부 전문가와 외부 전문변호사로 구성된 독립적인 컴플라이언스 팀을 올해 초부터 운영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지난 4월 자체적인 진단으로 출고 전 하자수리 사실이 제대로 고지되지 않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며 “5월에 출고 전 하자수리 기록이 있는 차량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수리사실을 고지하고 사과와 보상조치를 진행했다”고 해명했다.

더클래스효성은 “특혜 할인 문제도 지난 5월 자체 감사를 통해 관련 임원들을 중징계하고 해당 임원들이 할인금엑에 변상조치했다”며 “이러한 문제로 고객들이 받았을 허탈감과 상실감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더클래스효성은 “향후 소비자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더욱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강력하게 컴플라이언스 제도를 운영하고, 소비자 권익보호와 고객중심 경영을 실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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