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조민정 기자] 네이버가 지난 22일부터 뉴스 서비스 댓글 영역을 해당 언론사가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섹션 별 기사에 대한 댓글 운영 여부는 및 댓글 정렬 기준도 ▲최신 순 ▲순공감 순 ▲과거 순 ▲공감 비율 순 중 언론사가 직접 선택한 기준으로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이번 개편은 지난 5월 ‘네이버 뉴스 및 댓글 개선 기자간담회’에서 댓글 영역에 대한 권한과 노출순서, 제공방식 등을 저작권자인 개별 언론사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던 내용을 실행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네이버는 뉴스 편집권과 댓글 정책까지 모두 언론사에게 넘기고, 연결이라는 본연의 가치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지식정보서포트 리더는 “뉴스 댓글은 언론사와 독자들간의 소통 창구인 점을 감안해 댓글 허용여부나 댓글 정렬방식을 해당 언론사가 결정하도록 하는 구조로 변경했다”며 “댓글 영역이 기사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이 오가는 공론장으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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