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윤청신 기자]

일요일인 10월 21일 오전 4시 2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21일 04시 현재, 단위: m)
[시정계]
- 중부지방: 노은(충주) 100 음성 120 이천 280 영월 380 양평 550 청평(가평) 690
- 남부지방: 대곡(진주) 90 함안 100 청송군 240 군위 340 구례 500 안계(의성) 760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22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차차 구름많아지겠다.

모레(23일)는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낮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보통' 수준을 보이겠지만 인천 등 중서부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 생성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아침에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할해 대부분 '보통'이나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 기온과 서리, 얼음 전망 >

오늘 아침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평년보다 1~3도 가량 낮겠으나, 낮부터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분포를 보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고, 특히, 밤부터 아침 사이에는 다소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내일(22일)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건조 전망 >

모레(23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조금 내리겠으나, 당분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