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상대, 유치원엽합회 등 압력 만만치 않겠지만 잘못은 확인해 내야”

19일 오전 경남도교육청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의 경남도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19일 오전 경남도교육청에서 열린 국회 교육위원회의 경남도교육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립유치원 비리를 폭로한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한국유치원총연합회를 향해 “왜 비리 집단으로 매도 하냐며 가짜뉴스라 하는데, 한유총이야말로 가짜뉴스를 멈춰야 한다”고 경고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이날 경남도교육청에서 열린 8개 시·도교육청 상대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유총이) ‘박용진의 비리유치원 주장은 가짜뉴스다’라고 하는 선동을 하고 언론사에 배포 하는 걸로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원은 “시도교육청이 열심히 비리를 적발하고 국회에서 정당하게 지적한 문제를 가지고 가짜뉴스라고 주장 하고 학부모들을 속이고 국회를 능멸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종합감사 때 증인으로 채택된 이덕선 비대위원장에게 엄중하게 책임을 묻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을 대상으로 한 질의에선 “업무추진비가 유치원 원장들 쌈짓돈으로 쓰이고 있다가 적발된 것”이라며 “최근 5년간 부산에서만 87건이 업무추진비 부정사용으로 적발됐다. 부산에 312개 유치원에서 총 적발된 건수가 738건이나 된다”고 지적했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에게는 “업무추진비는 카드로 쓰는 게 원칙이다. 증빙서류 없이 500만 원을 넘는 돈을 썼다”며 관리감독을 촉구했다.

이날 박 의원은 시·도교육청 교육감들을 향해 “아마 지역에서 유치원연합회라든지 이런 교육이익단체에서 압력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면서도 “여러분이 잘못된 것을 확인해내지 못하면 누가 확인하겠나. 이제 와서 뒷북 행정하고 그렇게 해본들 뭐하겠나”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2018 국정감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