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권서 자행되는 고용세습 관행 반드시 근절시킬 것"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19일 "서울교통공사의 고용세습 의혹 등에 대한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오늘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강도 높은 국정조사를 통해 누가 청년들의 기회를 빼앗아 갔는지 반드시 실체를 가려내고, 일자리 적폐연대를 끊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어제 서울시 공기업 고용세습을 비판하는 한국당을 향해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며 "국감장을 시위현장 만들었다고 비판하기 이전에 공기업을 범죄현장으로 만든 점에 대해서 스스로 진상을 고백하라"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은 '세상에 이런 일이'라며 아연실색하고 있다.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 청년들의 일자리를 약탈하고 기회를 빼앗은 점에 대해서 민주당 정권의 스스로 실체를 고백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 "더불어민주당은 감사원 감사로 충분하다고 강변하고 있지만, 강도 높은 국정조사와 청문회, 신속하고 엄정한 검찰수사로 그 실체와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며 "국민을 기만하는 가짜 일자리, 국민의 뒤통수를 치는 고용세습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권력형 범죄행위란 점을 분명히 깨달아야 한다"고 목소리 높였다.

그러면서 "낙하산 공기업들에 대한 즉각적인 전수 조사를 개시해 문재인 정권에서 자행되는 고용세습의 뿌리 깊은 관행을 반드시 근절하겠다"며 "한국당은 민주당 정권의 일자리 먹이사슬, 일자리 적폐 연대를 반드시 끊어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주말에도 대대적인 규탄대회를 통해서 국민을 기만한 가짜 일자리와 고용세습 실태를 규탄하겠다"고 예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