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김기율 기자] 현대자동차는 인천광역시와 18일 인천광역시청에서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와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원희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과 박남춘 인천시장 등 현대차 및 인천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현대차와 인천시는 수소 산업의 경쟁력 확보와 연관 산업 육성 및 발전을 위해 수소전기차 인프라 확충에 함께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올해 연말까지 인천시에 수소충전소 1개소를 착공해 내년 1분기 내 완공할 예정이며,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과 수소전기차 대중화의 기반을 위해 인천시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인천시는 수소전기차 보조금 확대 편성 등 행정적 지원을 약속했다. 내년도 수소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200대 규모로 예산 편성하고 2022년까지 수소충전소 8개소 구축 및 수소전기차 2000대를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궁극의 친환경차인 수소전기차의 보급 확대와 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인천광역시와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시장 확대 및 수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내년 상반기까지 인천을 포함해 서울, 경기 지역에 수소충전소 6기를 구축하는 등 ‘서울-인천-경기 수소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의 내년 수소전기차 보조금 예산 2000대 규모 확대 편성에 맞춰 수소전기차 생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