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에듀윌은 지난 2014년부터 연속 인증을 획득해오고 있으며, 이번 2018년도 ISMS 인증 또한 통과하여 인증을 유지하게 된 것이다.

ISMS 인증은 기업 및 조직이 보유한 정보 자산에 대한 보호 관리 체계가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운영되는지 여부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로, 온라인 매출 100억 이상이거나 이용자수 100만 명 이상 등 의무대상 요건에 부합하는 기업이라면 ISMS 인증의 의무대상이다. 현재 국내 ISMS 인증 기업 수는 총 566개다.

특히 에듀윌은 전체 사업 분야 중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온오프라인 보안 및 정보 관리에 비용 및 인력, 인프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에듀윌은 이번 인증 결과를 통해 공무원, 자격증 분야의 국내 대표 온라인 교육 서비스 제공업체로서 전사적 IT 시스템에 대해 체계적이고 책임 있는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이는 에듀윌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결과이다.

한편 에듀윌은 IT 보안 및 인프라뿐만 아니라 사내 및 사외 정보보호 모니터링 체계를 상시 가동하고 있으며, 임직원 정기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만일의 보안 사고에 대비한 선제적 대비에 대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에듀윌 IE본부 황영준 본부장은, “에듀윌은 온라인 사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정보 보안에 대해서는 IT조직뿐 아니라 전사적 체계와 책임감을 ‘체질화’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최근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등 인기 상품의 회원 증가에 따라, 서비스 및 보안 강화에 만전을 기울일 계획”이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