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부총리 ‘한국경제 길을 묻는다’ 주제로 기조발제, 여야 정책통 국회의원 패널로 참여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은 ‘한국경제 길을 묻는다’는 주제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에서 30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공동으로 포럼을 개최한다. 제11차 경제포럼은 소득주도성장, 혁신성장, 포용성장으로 대변되는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을 살펴보고, 한국경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포럼은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기조 발제를 하고, 이후 토론회는 박정수 서강대 경제학부 교수의 사회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윤후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광림 자유한국당 의원, 공정거래위원회 채규하 사무처장이 패널로 참석해 한국경제의 올바른 발전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가질 예정이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경제기획원 사무관, 재정경제원 과장, 기획재정부 차관 등을 거친 정통 관료 출신이다. 박근혜 정부시절 국무조정실장(장관급)과 제15대 아주대학교 총장을 지냈으며, 지난해 문재인 정부 첫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발탁됐다. 

김광림 국회의원은 경제학 학사와 행정학 석·박사 출신으로 제14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경제기획원 예산실 과장을 거쳐 제16대 특허청장, 재정경제부 차관, 제5대 세명대 총장을 역임했다. 제18,19,20대 3선 국회의원이며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소장과 정책위의장을 계속 맡아온 야당의 정책통이다. 

윤후덕 국회의원은 연세대 사회학과, 동 대학원 경제학 석사, 정치학 박사로 노무현 정부 대통령비서실 국정과제비서관을 지냈다. 제19,20대 재선 국회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와 정책위 부의장을 지냈으며, 20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으로 여당내 정책통으로 통한다. 

채규하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파리1대학에서 경제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2002년부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과장, 대변인, 기획조정관, 국장, 상임위원 등을 거쳐 올해 초 사무처장에 임명됐다.

박정수 교수는 서울대에서 경제학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스탠포드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뉴욕주립대 교수, 서강대 경제대학원 부원장, 한국응용경제학회 회장, 국민경제자문회의 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서강대 경제학부 교수와 혁신과경쟁연구센터(CRIC) 센터장을 맡고 있다. 주된 연구분야는 거시경제학과 경제성장이다.

폴리뉴스와 상생과통일포럼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경제포럼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금융포럼, 산업포럼, 통일포럼 등을 포함해 이번에 제11차 포럼을 공동개최하게 됐다. 

이번 경제포럼에는 상생과통일포럼 상임고문인 정세균 전 국회의장과 공동대표인 정우택 자유한국당 전 원내대표,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최창섭 서강대 명예교수, 고문인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정성호 국회 기재위원장, 안상수 국회 예결위원장 등이 축사하고, 정관계 및 기업체 주요인사 등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폴리뉴스는 지난 2000년 정치전문매체로 창간해 수많은 정치 특종을 내놓으며 1세대 인터넷 언론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해왔다. 특히 2015년부터 ‘정치와 경제의 만남’이라는 모토로 경제·산업·유통·건설부동산 분야까지 영역을 넓히는 등 ‘인터넷 종합미디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2014년 창립된 상생과통일포럼은 개혁적 보수와 합리적 진보가 함께 하며, 다가올 통일시대를 대비하고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정계·언론계·학계·법조계·산업계 등 각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인사들이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새로운 가치와 리더십을 창출해 가고 있다. 


■ 주제 : 한국경제, 길을 묻는다

■ 일시 : 2018년 10월 30일(화) 07:00~09:00

■ 장소 : 여의도 CCMM빌딩 12층 서울시티클럽 컨벤션홀

■ 기조발제 : 김동연 경제부총리, 기획재정부 장관

■ 패널토론
-사회 :    박정수 서강대 경제학부 교수
-패널:    김광림 국회의원(자유한국당, 3선)
    윤후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재선) 
    채규하 공정거래위원회 사무처장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