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과 통합전대, 있을 수 없는 얘기"

바른미래당 대표 취임 한 달을 맞은 손학규 대표가 2일 "바른미래당 정체성 확립에 매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취임 한 달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개혁적 보수와 미래형 진보를 아우른 중도개혁의 통합 정치가 우리가 나가야 할 길"이라고 말했다.

이어 당 정체성에 대해선 "민주주의, 시장주의, 평화주의를 지향한다"며 "제왕적 대통령제와 양당체재를 끝내겠다. 반기업 정서를 없애고 기업을 활성화 시켜 일자리를 제대로 만들 수 있게 해야 한다. 평화주의는 비핵화와 평화정착이다. 우리는 청와대 독주를 막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취임 때부터 가장 큰 숙제로 거론돼왔던 당내 화학적 결합과 관련, "전체적으로 당 사무처의 화합은 그런대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자평했다.

다만 "사무처 구조조정에 대해서는 일부 반발하는 경우가 있었다"면서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안정적이라 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세가 약하고 당이 아직 불안한 것은 사실이다. 솔직하게 인정한다. 그것을 새롭고 단단하게 뿌리 내기겠다는 것이 당직자의 목표인만큼 그런 어려움은 다 생각하고 있다. 그러나 중심을 잡고 확실히 해나가면 바른미래당의 정치개혁의 중심적 역할이 있을거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자유한국당과의 통합 전당대회론에 대해 "있을 수 없는 얘기"라며 "한국당은 탄핵의 대상이 된 박근혜 대통령을 만든 정당이다. 아직 국민들에게 인정받는 새로운 보수정당의 모습으로 바뀌지 않았다. 그런데 통합 전당대회를 한다는 건 이상한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