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업무추진비 불법사용 관련 국민께 소상히 밝히라"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2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의 행정정보 유출 사건을 보며,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 한국당이 보여준 태도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자료 유출 경위와 내용의 위법성을 떠나 청와대와 대통령이 국회를 경시하고 있다는 점과, 국회의 일원인 민주당과 한국당이 국회 권위를 스스로 무너뜨리고 있다는 점에서 각성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먼저 청와대는 업무추진비의 불법적인 사용과 관련해서는 국민들에게 소상히 설명하고 위법성 여부에 대해서는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국회의 청와대 예산집행 과정에 대한 문제제기에 문제가 있다 할지라도 고발장을 남발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의의 전당인 국회와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에게 압수수색이 아무렇지 않게 자행되는 것도 개탄스러운 상황"이라며 "‘협치’를 위쳤던 그청와대는 어디있는지, 문재인 대통령이 작금의 상황 정리하라"고 주문했다.

민주당을 향해선 "여야를 떠나 국회의 의무는 행정부의 견제다. 국회의 일원으로서 이번 사태를 차분하게 접근해야 한다"며 "정부 여당이 국회의 권위를 무시하면, 그 어떤 국민들이 국회를 인정하겠냐"고 반성을 촉구했다.

한국당을 향해서도 "도를 지나친 공세를 거두어야 한다. 스스로 한 줌 때도 묻지 않았다고 자부할 수 있냐"며 "지금이 청와대 업무추진비 폭로전을 할 때인가. 민생경제 살리기를 위한 정부 실정을 따질 시기다. 제발 제1야당으로서 체통도 지키고, 민생에 집중해 주시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바른미래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정당과 소속의원 여부를 떠나, 정부의 잘못을 감시하고 견제할 권한을 갖고 있는 국회로서 그 역할에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