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후보자 결정적 하자 없다, 기존의 흐름에는 변화가 없다”

청와대는 1일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해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과 관련 심 의원의 내일(2일) 대정부질문을 지켜보고 판단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의 심 의원에 대한 법적 대응 방침에 대한 질문에 “지금 논의 중”이라며 “내일(2일) 대정부 질의 마지막 질의자로 심 의원이 나오시던데 그런 것까지 다 종합적으로 보고 판단하겠다”고 심 의원 대정부 질의를 지켜보고 판단하겠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지난달 28일 심 의원의 폭로에 “일고의 가치도 없는 허위 사실”이라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며 날선 태도를 보였으나 이날은 다소 누그러진 모습이다. 심 의원의 대정부질문 내용을 지켜본 뒤 법적 대응 수위를 정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또 이 관계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 기한이 만료되는 상황과 관련해 유 후보자가 장관으로서 결정적 하자는 없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그렇다”면서 “(임명한다는) 기존의 흐름에는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달 28일 유 후보자 청문보고서를 이날까지 채택해줄 것을 국회에 재요청했다. 청와대의 이같은 입장은 유 후보자에 대한 보고서가 자유한국당의 반대로 채택되지 않을 경우 이르면 내일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