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가수 최초…전세계 청년에 희망메시지 전달

케이팝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유엔총회 연설에 나서 청년들에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BTS는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UNICEF)의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연사로 참석했다.

대표 연설자로 나선 리더 RM(본명 김남준)은 7분간 영어로 개인 스토리를 풀어내며, 청년들에 자신만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RM은 "저는 오늘 저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려 한다"며 "아홉, 열살 쯤 이후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틀에 저를 끼워 맞추는데 급급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내 목소리를 잃어 버리고,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제게는 음악이라는 하나의 안식처가 있었지만, 음악이 제 진짜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듣는데 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며 "못 믿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BTS가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다. 때때로 그저 포기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하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멤버들이 있었고, 전세계 아미(ARMY) 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어제 실수 했더라도 어제의 나도 나이고, 오늘의 부족하고 실수하는 나도 나이다. 저는 오늘의 나이든, 어제의 나이든, 앞으로 되고 싶은 나이든, 제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다"고 고백했다.

RM은 "저는 여러분께 자신에 대해 말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달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싶다. 그리고 여러분의 신념을 듣고 싶다"면서 "여러분이 누구이든, 어느 나라 출신이든, 피부색이 어떻든, 성 정체성이 어떻든 여러분 자신에 대해 말하면서 여러분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으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이끄는 '유엔 유스 2030 전략'(UN Youth 2030 Strategy)의 한 축으로, 10~24세 청소년과 청년에 대한 투자와 기회를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이 자리에는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을 비롯해 헨리에타 포어 유니세프 총재, 김정숙 여사, 김용 세계은행 총재 등이 참석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