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에 저축은행 고객들은 전국 GS25 편의점 내 ATM기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다. 상담은 각 은행 챗본을 통해 하면 된다. <사진=연합뉴스>
▲ 추석 연휴에 저축은행 고객들은 전국 GS25 편의점 내 ATM기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다. 상담은 각 은행 챗본을 통해 하면 된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추석 연휴에 급히 현금이 필요하거나 저축 상담을 받고 싶은 저축은행 고객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22일 저축은행 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 체크카드나 현금카드가 있는 고객은 전국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 자동입출금기(ATM)에서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을 할 수 있다.

GS25 편의점은 전국에 1만2429개 지점이 있다. 그 중 85%가 효성티엔에스 ATM을 들여놓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GS리테일과 ‘생활 속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7월 27일부터 건당 1000원에서 1300원 하던 수수료를 감면 중이다.

연휴에 저축은행 상품 정보를 얻고 싶으면 각 은행이 카카오톡 등에서 운영하는 24시간 챗봇(메신저를 통한 자동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현재 JT친애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등이 챗봇을 운영 중이다.

챗봇은 지점 안내, 각종 증명서 발급 절차 등 단순 정보 안내와 신용대출 상품 안내를 제공한다.

한편 연휴 중 저축은행 관련 금융사기 피해를 입게 되면 저축은행중앙회가 운영하는 금융사기 신고 야간 콜센터에 피해를 신고하고 지급 정지를 요청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