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가을의 선선한 날씨가 여행욕구를 자극한다. 강원도 여행지 추천을 한다면 강릉, 속초를 떠올릴 수 있지만 조금은 평온하고 한가로운 동해는 다녀온 사람들만 아는 힐링여행지이다. 푸른 바다는 사계절 언제나 아름답지만 특히 여름 햇살 아래에서 반짝이는 물결은 이 시기만의 풍경을 자아낸다. 하지만 어딜 가나 북적이는 관광지가 지쳤다면, 다소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동해 여행코스를 추천한다. 굽이굽이 언덕을 올라 내려다보는 항구와 마을, 바다풍경은 잠시 마음의 안정을 취하기 좋은 여행이 될 것이다.

 

자연의 신비함과 서늘함이 매력적인 천곡동굴은 천연으로 이루어진 종유석과 석순, 석주의 어우러짐이 기묘한 경관을 그려 경탄을 자아내는 동해시 가볼만한곳이다. 조용한 해변인 어달해변 역시, 여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포토스팟 명소이자 동해 가볼만한 곳이다. 산책코스로는 물론, 잔잔한 해변으로 아이들과 뛰노는 모래사장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높은 곳에서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관을 눈에 담고 싶다면 굽이굽이 논골담길의 벽화를 지나, 묵호등대에서 동해시의 전망과 어우러지는 바다 풍경을 찾으러 가자. 아름다운 사진, 혹은 눈에 담은 풍경을 추억이 된다.

 

낭만이 가득한 이곳에 어울리는 강원도 동해 맛집. 오늘은 현지인들에게도 평판이 좋아 동해시 맛집으로 입소문을 탄 수제버거 명가 피오레를 안내한다. 피오레는 서울 아이엠어버거, 거제 빅버거, 제주 양가형제 등과 더불어 전국 7대 수제버거집으로 유명해 인근 망상해수욕장 맛집으로 여름에 큰 인기로 입소문을 탔다. 단순히 관광지 버거집이라 이름을 탄 것이 아니라, 슬로우 푸드를 지향하는 철학을 담은 음식과 그 맛 덕분. 특히 피오레는 100퍼센트 호주산 쇠고기를 사용해 만드는 패티와 자연 모짜렐라 치즈만을 사용하며, 크림 역시 자체적으로 만드는 수제특제소스로 다른 수제버거집과는 차별화된 맛을 보여준다. 빵 역시 퀄리티 높은 브리오슈 번으로 재료와의 조화가 훌륭하며, 덕분에 동해 카페나 브런치 맛집을 찾는 현지인들에게도 거론되며 묵호항 맛집으로 여행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