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의 추석은 추수의 감사함을 표현하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명절 중 하나로, 흩어졌던 온 가족이 모여 두런두런 모여 함께 맛있는 것을 나눠 먹고 송편을 빚으며 나누지 못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표현하지 못했던 감사함을 나누는 시간이기도 하다.

큰집에 모여 차례를 지내는 등 큰 행사로 치러지던 추석이 요즈음은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가족이 모두 모이는 것에 의의를 두고 어려운 명절 음식을 만드느라 고생하는 대신,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여 서로 기쁜 시간을 갖는 것 자체에 의미를 두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분위기를 따라 많은 이들이 함께 시간을 보낼 좋은 식당을 찾는 가운데, 대구 수성구 맛집 ‘서울식육식당’이 눈길을 끈다.

대구한우맛집으로도 알려진 서울식육식당은 소의 부위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정육식당으로, 식육점을 운영하는 특성상 주문하는 즉시 바로 손질된 신선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는 평이다. 그뿐만 아니라 취급하는 소 또한 1+ 이상의 등급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기 자체의 질이 좋고 싱싱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야채나 쌈 종류 또한 다양하여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가 있다. 깻잎장, 상추장, 다시마쌈 등의 다양한 쌈은 부위별로 맛이 다른 소고기의 풍미를 느끼는 데 감초 역할을 한다. 함께 제공되는 된장찌개는 집된장으로 끓여내 구수함을 자랑할 뿐 아니라 김치, 애호박, 고추, 나물 등의 다양하고 푸짐한 밑반찬은 그날그날 매일 새롭게 만들어 그 신선함을 자랑한다.

집에서는 맛볼 수 없는 싱싱한 국내산 사시미와 육회는 물론, 거기에 어울리는 다양한 술과 사이드 메뉴까지 저렴한 가격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점심에 먹기 좋은 1인 식사 메뉴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점심식사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한우국밥, 갈비탕, 한우불고기뚝배기, 한우육회비빔밥 등 한우를 판매하는 식육식당답게 한우를 이용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한우 찜갈비는 손님들의 발걸음을 재촉하는 대구맛집베스트 메뉴 중 하나로 꼽힌다.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이 속속 베어 들어가 연하고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에 입맛을 돋우는 것이 특징이다. 야들야들한 갈비살에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질 뿐 아니라 밥을 절로 부르는 밥도둑으로도 알려져 관광객뿐 아니라 현지민까지도 찾아와 포장까지 해갈 정도의 일등 메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대구고기맛집 대구 서울식육식당 관계자는 “부위마다 다른 맛을 내는 소의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는 정육식당으로 신선하고 질 좋은 한우 1+ 등급을 맛볼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을 대접하고 싶은 분들을 모시기에 좋은 곳이다"며, “한우뿐 아니라 다 드시고 포장을 따로 해갈 만큼 많은 분들이 찾는 매콤달콤한 한우 찜갈비 등 고객을 사로잡는 단골 메뉴 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갖춤은 물론, 넓은 내부와 더불어 단체석까지 마련해 대구맛집추천 받고 방문하는 분들도 많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은 메뉴, 재료, 원산지, 가격, 위치, 후기 등을 확인해 본 뒤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