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이 없을 것만 같았던 푹푹 찌는 무더위도 어느새 지나간 가을의 한복판, 입에서 살살 녹는 맛있는 소고기가 생각나는 계절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양질의 소고기집을 찾는 흐름인데, 그중 북창원 IC 인근의 ‘펄쩍한우 정육편의점(창원북면점)’은 가족·지인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소고기를 먹을 수 있는 창원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펄쩍한우 정육편의점은 이름에서 예상할 수 있듯 음식점과 함께 별도의 정육 코너를 운영하는 정육식당이다. 손님의 입장에서는 정육 코너에서 소고기를 직접 고르고 구매해 음식점에서 적은 추가비용으로 먹을 수도 있고, 집으로 포장해갈 수도 있어 합리적이라는 평이다. 

펄쩍한우 관계자는 “국내산 양질의 소고기임에도 불구하고 소셜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수입 소고기 가격과 비슷한 수준이라 상당히 저렴한 편이다. 한우암소직판장으로 산지 직송 유통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중간 도소매상 없이 바로 소비자가 구입하게 되기 때문에 중간유통마진이 전혀 없다”고 전했다.

펄쩍한우만의 고유한 특징 중 하나는 ‘수냉식 숙성’ 소고기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수냉식으로 숙성된 고기는 육질이 매우 부드럽고, 고기를 구웠을 때도 딱딱해지지 않아 식감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고기의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어 기존의 한우와 비교해도 맛에서 뛰어나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셀프코너에는 동물성 기름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담백한 양파즙 등이 준비되어있으며, 후식으로는 된장찌개, 영양돌솥밥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이곳 창원북면점은 넓은 주차장과 다양한 편의시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손님들이 직접 셀프로 라면을 골라 끓여 먹을 수 있는 테이블과 버너를 비롯해 아이스크림과 과자 등 소소하게 즐길 먹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CCTV가 갖춰져 있는 어린이 놀이방은 TV 화면을 통해 실시간 중계되어 아이들을 데려온 부모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이곳에서 음식을 먹은 손님들은 같은 건물 내 커피숍에서 할인 혜택을 추가로 받고 탁 트인 사계절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관계자는 이어 “펄쩍한우 창원북면점은 창원 시내에서 차로 8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대리운전도 편리하다. 인근에는 온천과 주남저수지 자전거 코스 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 나들이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 선정 시 음식의 맛과 질, 원산지, 주차 시설, 주변 볼거리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