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은 동학혁명 아픔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지역으로 역사적인 교육이 가능한 곳일 뿐 아니라 내장산, 옥정호 등 정읍 가볼만한곳이 많아 가족들과 친구들이 모여 관광하기에 제격인 곳이다. 

내장산은 길 양쪽으로 단풍나무와 굴참나무, 종가시나무가 저마다의 빛깔을 뽐내며 방문객을 안내한다. 비경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맑은 호수 옥정호는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일교차가 큰 새벽 수면을 가득 채운 물안개의 모습 안에 만날 수 있는 일출 풍경이 일품이다. 특히 선선한 바람이 불고 단풍이 지기 시작하는 요즘, 정읍의 다채로운 자연경관을 즐기려는 관광객이 늘고 있다. 이와 함께 가을 나들이를 즐기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한 ‘단풍미락’이 눈길을 끈다. 

단풍미락은 정읍시가 지역 생산 농특산물을 이용한 대표 음식 3종을 개발 보급하고 정읍지역 고유의 감성과 향수를 담아 만든 음식을 의미하는데, 쌍화차삼합, 사과맥적, 귀리 떡갈비가 이에 해당한다. 이 가운데 단풍미락 3종 중 하나인 정읍 귀리 떡갈비를 판매하여 정읍 맛집으로 알려진 ‘정읍 쌈촌’이 관광객을 비롯한 현지인들의 발길까지 끌어들이고 있다. 

정읍역맛집 정읍 쌈촌은 학생부터 어른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와 양질의 단백질이 함유된 돼지고기 및 소고기로 만든 귀리 떡갈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샤브샤브, 월남쌈 등 웰빙 요리를 판매하여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샤브샤브는 칼국수를 넣어 먹는 게 일반적인 데 반해 이곳은 칼국수 대신 쌀국수를 제공하고, 매생이와 떡이 들어간 시원한 국물을 먹을 수 있는 등 남다른 음식 구성이 특징이다. 

점심 특선이나 스페셜 메뉴로 주문할 경우 월남쌈과 각종 샤브샤브를 세트로 먹을 수 있는데, 샤브샤브 종류는 소고기, 버섯소고기, 삼겹살, 오리고기 등 다양하다. 세트 메뉴는 새싹, 쌈 채소 등 신선한 채소를 싸 먹는 월남쌈과 샤브샤브를 즐긴 뒤, 샤브샤브에 쌀국수를 넣어 먹고 남은 국물에는 계란이 들어간 죽을 만들어 마무리하면 고소하고 영양가 높은 든든한 한 끼 식사를 누릴 수 있어 가족들과 모여 앉아 즐기기에 좋다는 평이다. 

현재 매장 사진이나 음식 사진을 블로그 등 온라인상에 게시하고 인증을 받으면 고르곤졸라 피자를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며, 생일이나 특별한 기념일을 맞이한 고객은 소정의 와인이나 고르곤졸라 피자를 제공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끈다. 

입식과 좌식을 모두 갖춘 쾌적하고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는 물론, 어린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그네가 배치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식사 전후에 티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테라스도 준비되어 있다. 바깥 외부 인테리어는 한옥의 아름다움이 묻어나며 주차장 또한 널찍해 차량을 소지한 고객의 경우에도 주차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

정읍 쌈촌 관계자는 “단풍미락 중 하나인 귀리 떡갈비를 솜씨 좋게 제공하여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정읍내장산맛집으로 정읍여행을 오신 많은 분이 방문하고 있다”며, “모범음식점으로 정읍 내에서도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었을 뿐 아니라 따로 분리된 홀까지 준비되어 있어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적합하다”고 전했다.

한편 맛집은 메뉴, 재료, 원산지, 가격, 후기 등을 확인한 뒤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