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외식 창업 성공사례로 한국 미디어리서치가 주관하는 2018년 기업 및 소비자 만족도 5개 영역에서 대상을 수상한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의 대표적 브랜드로 유망 프랜차이즈 고깃집 창업 전문의 ‘숙달돼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숙달돼지는 국내 및 해외 지점까지 개설하여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으며 더욱이 국내 한 지점에서 하루 6시간 운영으로 월 매출 2억을 돌파하여 동종업계 내에서도 놀라운 성과로 주목 받고 있다. 그 이유가 지난 2018년 1, 2분기는 내수경제의 침체와 기이한 불볓 더위로 인하여 전반적으로 몰 중심 형태로 소비자들의 몰렸고 일반 지역의 로컬 매장들은 전년 동월 대비 매출이 파격적으로 낮아진 상황에서 몰 형태가 아닌 로컬 지점에서 월 매출 2억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이기 때문이다. 

요식업 창업 숙달돼지의 경쟁력은 명확하다. 최근 깐깐해진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킨 고기 “맛”이다. 그 바탕에는 국내 유일한 미트랩(고기연구소)를 설립하여 지금도 최적화된 고기 맛을 위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또한 숙달돼지는 가맹계약 시 외식프랜차이즈 창업 분야에서 최초로 일정 매출 이상을 보장해준다. 그것도 무려 2년간 매출을 보장해 줌으로써 폐업율이 높은 지금 시기에 안정성을 담보하고 있다.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는 10여년 이상의 노하우를 집약한 외식업창업 아이템으로 흔한 삼겹살 전문점이지만 차별화 된 맛으로 이목을 끌고 있는 곳이다. 맛집 프로그램 ‘식신로드’를 통해 소문난 미식가 이상민에게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받기도 하며, 국내 최대 맛집 어플리케이션 ‘망고플레이트’를 통해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중 1위에 등극하는 등 맛에 대한 인정을 받은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이다.

국내 유일한 미트랩(고기연구소)을 운영 중인 음식점창업 숙달돼지는 최상급 1+ 암퇘지만을 고집하며 탁월한 맛을 만들어내고 있다. 수많은 연구 끝에 완성해 낸 숙성방식 또한, 기존에 보편화된 건식 숙성이 아닌 일정 온도의 저온 상태 물속에서 숙성을 한 ‘습식 숙성’ 방식을 사용했다. 기존 숙성삼겹살 맛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차별점을 가진 육즙 가득한 풍미를 느끼게 해주고 있어 많은 손님 유입은 물론, 뜨는 고기집 창업으로서 뛰어난 강점을 드러내고 있다.

고기와 함께 즐기면 맛이 배가되게 해주는 곁들임 찬 역시도 1인 1찬으로 구성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만 사용된다는 ‘암염소금’, 고기의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생와사비’ 등의 구성으로 다양한 시도도 진행 중이다.

차별점을 갖춘 아이템의 맛으로 하루 6시간 근무만으로도 높은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는 ‘원-팩 시스템’을 구축해 저비용 고효율 운영이 가능하도록 완성한 점 역시 신규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과 부부 창업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본점과 가맹점간의 맛의 차이가 없도록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요리에 어려움을 가진 초보창업의 사업가들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치 않아 인건비 절감 부분에도 역시 힘을 실어주고 있으며, 이미 손질이 되어 있는 장점에 빠른 회전율도 돋보인다.

매년 증가 폭이 커지고 있는 인건비 상승에 대한 걱정을 줄여주고 있는 숙달돼지는, 예비 창업자들은 물론 업종 변경 창업을 원하는 사업가들에게도 최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종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2년 매출 보장제’ 때문인데, 고기집 창업 비용은 1억원 내외로 필요한 업종 특성의 부담감을 낮춰준다.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해주는 덕분에 초기 투자 비용을 회수할 수 있는 기간을 보장해 불안감을 해소해 주고 있어 이점 또한 30대부터 40대 50대등 창업을 원하거나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을 원하는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삼겹살 창업 전문점들의 트렌드는 ‘숙성’이다. 이전보다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숙성 고기의 맛에 고객들의 눈높이는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고기 창업 숙달돼지의 경우 제대로 된 저온숙성의 맛으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어, 동종업계 가운데서도 높은 매출을 구가하며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며 “2년 매출 보장제와 함께 무이자 대출 또한 함께 진행하고 있어 예비 창업주나 기존 식당 창업을 진행했지만 매출부진을 원인으로 업종 전환 창업을 목표하는 사업가들에게도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받고 있어 가맹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최근에도 세종, 압구정, 광명 소하, 부산 광안리 등 4개 지점의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단기간 내 가맹 계약을 달성한 기록에 성장세를 더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창원 상남, 문래, 종각, 분당 정자, 화성 동탄 등의 전국 30여개의 매장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외식업창업 숙달돼지는 최근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로 글로벌 진출까지 앞두고 있다. 유망 창업 아이템 숙달돼지에 관한 자세한 창업 상담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무료 상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