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에프엔씨가 운영하는 조갈찜(조개갈비찜)맛집 ‘인기명’이 직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매장에 대한 사례가 늘고 있다.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인기명’은 이하 4개 매장(교대, 마포, 방이, 장안점)이 본사 직원이 운영하는 매장이라고 밝힌 바 있다. 조갈찜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단기간 내에 수도권에서만 20호점 돌파를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체인점 창업이나 술집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도 알려지고 있다.

해물찜 맛집이나 갈비찜 맛집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는 인기명의 대표 메뉴는 조갈찜이다.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간 조개찜과 큼지막한 소갈비대가 통으로 올라간 갈비찜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남녀노소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SBS 외식하는 날에 출연하며 일명 홍윤화 조갈찜으로도 알려져 각광 받고 있다.

요즘 뜨는 창업 ‘인기명’을 오픈한 본사 직원들은 “매장의 수익성과 브랜드의 성장을 직접 지켜보던 중 창업을 결정하게 되었다. 브랜드의 빠른 성장과 더불어 가까이에서 운영이나 매출을 지켜보며 충분히 경쟁력있다 판단해 매장을 운영하기로 결심했다”고 전했다. 이에 실내 포차 창업 인기명의 본사 인에프엔씨는 직원들의 매장 창업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및 수익성을 간접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예시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유망 창업 아이템 인기명은 거의 전 매장 평균 1천만 원 이상의 순수익을 얻어가고 있다. 인기명의 높은 매출에 대한 비결은 본사에서 구축한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에 있다. 자체 식품 센터를 갖추고 있어 반조리된 상태로 지점에 전달되는 시스템은 고 인건비의 요리사가 필요하지 않아 적은 인력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이에 초보 창업자들의 운영 부담을 낮추었을 뿐만 아니라 부부 창업으로도 알려져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유망 창업 사업 아이템 ‘인기명’ 관계자는 “본사 직원이 매장을 운영할 때는 아무래도 맛과 서비스, 위생 부분에 대한 이해도도 높다. 운영 및 필수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높은 이해도로 매장을 잘 운영할 가능성이 높다”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업종 변경 창업 아이템으로도 알려진 인기명은 본사 직원의 창업 사례 이외에도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인해 실제 다점포 점주의 비율도 50%에 달할 정도로 외식 창업 시장에서 높은 퍼센테이즈를 차지하고 있어 창업 전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