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삼지연서 오찬 가진 후 삼지연 공항서 성남 서울공항으로 돌아올 예정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20일 오전 백두산으로 떠나기 전에 평양 백화원 영빈관 북측 근무자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20일 오전 백두산으로 떠나기 전에 평양 백화원 영빈관 북측 근무자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평양사진공동취재단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제안으로 20일 백화원 영빈관에서 출발해 백두산으로 향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함께 백두산에 오르는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오전 6시 39분께 숙소인 백화원 영빈관에서 평양국제비행장으로 출발했다. 

김 위원장 내외는 오전 8시 20분께 삼지연 공항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내외를 영접, 군악대·의장대·평양시민들과 함께 환영했다. 

환영행사가 끝난 직후인 오전 8시 30분께 문 대통령 내외와 김 위원장 내외, 우리 측 수행단은 버스를 타고 백두산 장군봉으로 향했다. 

문 대통령 일행은 백두산 트래킹을 마친 뒤에는 삼지연에서 오찬을 가지고 삼지연 공항에서 바로 성남 서울공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한편 이와 관련해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된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오전 브리핑을 통해 “온 국민이 백두산 날씨를 찾는 상황도 새롭고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윤 수석은 현재 백두산 최저 온도는 2도이며 최고 20도로 확인되고 있으며 다소 쌀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