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북경인민대회당에서 이랜드 중국 법인장 김우섭 대표가 중화자선상을 수상하는 모습. <사진=이랜드 제공>
▲  지난 13일 북경인민대회당에서 이랜드 중국 법인장 김우섭 대표가 중화자선상을 수상하는 모습. <사진=이랜드 제공>

[폴리뉴스 서예온 기자] 이랜드는 중국이랜드가 올해 중국 정부가 수여하는 자선 분야 최고의 상 ‘중화자선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중화자선상은 중국 전역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기업 또는 중국 사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 또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중국 이랜드는 2000년부터 교육 사업과 위기 지원, 직원들의 봉사 참여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중국 이랜드는 현지 최대 규모의 장학사업인 이랜드양광(陽光)사업을 2011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고등학교 학생을 선발해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중국 16개 성(省)의 3만333명의 학생을 도운 것으로 집계됐다.

중국 이랜드의 중화자선상 수상은 이번이 4번째다, 앞서 중국 이랜드는 지난 2011년, 2012년, 2015년에도 중화자선상을 받았다, 이는 한국 기업 중 최초로 외자 기업 중에서는 최다 수상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우섭 이랜드 중국 법인 대표는 “이랜드의 사회공헌활동은 국내에서만이 아니라 해외 법인에서도 지켜지고 있다”며 “진정성과 지속성 덕분에 중국인들에게 사랑 받는 외국기업으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