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무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바람에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가을 추수에 감사함을 표하는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감사함을 표하기 위해 분주한 가운데, 차례를 지내거나 바쁘게 명절을 준비하는 대신 가족끼리 모여 좋은 시간을 보내는 데에 더 깊은 의미를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러 차례 음식을 준비하고 손이 많이 가는 명절 음식을 하다 건강의 문제를 호소하는 등 명절로부터 생기는 작은 문제점들이 인식되면서 이를 간소화하고 더 맛있는 음식을 찾아 대접하는 방법으로 돌리는 등 명절 문화에 다양한 변화가 일고 있는 가운데, 정성스러운 음식을 부모님께 대접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하남 맛집 ‘왕대통 수라찜’이 눈길을 끈다. 

잠실 맛집으로도 알려진 왕대통수라찜은 2.6m 정도의 대나무 속에 전복, 문어, 소라, 칠면조, 오리 등의 산해진미를 마디마디 가득 채워 쪄내어 정갈한 한 상 차림을 제공한다. 특히 이곳에서 사용하는 대나무는 거제산 맹송죽 대나무로, 규산, 테르펜, 탄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살균 능력이 뛰어나고 일반 목재보다 2배 이상의 음이온을 발생하여 혈액을 정화하며 식욕 증진과 신경안정, 피로 해소, 체질 개선, 숙취 및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대나무를 바탕으로 산과 바다의 산물을 모두 갖추어 진귀하게 음식을 내고 있는데, 다양한 식재료에는 따로 간을 하지 않고 음식 본연의 맛을 살려 참숯 가마를 이용해 2시간 정도 쪄 요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조리 방법 특성상 각종 음식에 대나무 향이 향긋하게 배어 나와 먹는 내내 대나무 향과 감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다만, 대나무에 음식을 올리고 참숯가마에서 찌기까지 2시간 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방문 3~4시간 전에 예약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잠실과 가까워 분당 맛집, 성남 맛집으로도 알려진 왕대통수라찜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플레이팅과 장식으로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함께 더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며, “각종 산해진미를 더해 영양가가 풍부하여 부모님이나 감사한 분들에게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대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이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집에서 명절을 준비하기보다 밖에서 간편하게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가족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잠실이나 하남뿐 아니라 용인 등에서도 맛집을 찾아 다양한 분들이 가족 단위로 방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맛집을 방문할 때에는 사전에 후기, 맛, 가격, 원산지, 주차 여부 등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