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심리 위축과 함께 경기불황이 장기화되면서 특히 식당창업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1년간 3,300여 개의 음식점이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 부진은 물론, 임대료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수익성까지 떨어진다는 해석이다. 이에 폐업 혹은 업종 전환 창업까지 생각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어 창업 전문가들은 “유행을 타지 않는 대중성, 꾸준한 수요가 발생하는 안정형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일례로 음식점 창업 시장의 전통적인 스테디 아이템으로 꼽히는 고기집 창업을 들 수 있다. 고깃집 창업은 남녀노소 선호도가 높아 유행이나 계절을 타지 않고, 특별한 비수기가 없어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다수의 요즘 뜨는 고기집 사업 아이템 중에서도 최근 큰 주목을 받는 곳으로는 ‘고기원칙’을 들 수 있다. 

삼겹살 프랜차이즈 고기원칙은 ‘단 6시간 운영’만으로 테이블 15개, 20평대 매장에서 월 1억원의 놀라운 매출 기록과 테이블 12개 작은 매장에서 월 9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특히, 삼겹살 체인점 ‘고기원칙’의 대표메뉴인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은 오랜 노하우와 차별화된 비법으로 만들어져 얼마 전, ‘KBS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될 만큼 이색적인 맛과 깊이를 자랑한다. 

이에 남녀노소 누구나의 입맛을 사로잡아 각 지점마다 줄을 서게 만드는 삼겹살 창업 고기원칙은 소비자의 높은 호응뿐만 아니라. 인건비 절감에 힘을 실어주는 이상적인 운영시스템까지 구축시켜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그 동안 고기집 창업의 문제점이었던 식재료를 ‘간편 원-팩 시스템’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고기원칙’의 가맹점들은 본사에서 모든 고기들이 손질된 채 직-배송되는 숙성고기들을 숙성고에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만 하면 된다. 이는 자연스레 높은 회전율로 이어지고, 여유로운 매장 운영까지 가능케 해 효율적인 운영방식으로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고기원칙은 고기집 창업 비용과 고기집 창업 준비절차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파격적인 본사 지원까지 마련하고 있다. 이른바 ‘1/3/5/7 이벤트’라 불리는 이 프로모션은 (1)명의 홀 알바비 1년 전액 지원, (3)개월간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5)천만원 무이자 대출 지원, 그리고 연간 최소 (7)억원 매출 보장하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 10개 매장에 한해 선착순으로 진행되어 최근 남자 소자본 창업이나 1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 이벤트는 ‘총 1억원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효과로 소액 창업 아이템이나 소규모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고기원칙 관계자는 “런칭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20호점까지 가맹점이 확대 되었다. 실제 매출 성공 사례에 더해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진행하고 있어 유망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과 업종 변경 창업, 업종 전환 창업을 찾던 분들에게도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소자본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은 최근 높은 매출로 다수의 소액 창업 성공 사례를 검증시켜 ‘스포츠 서울 주관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 등 다양한 수상을 받기도 했다. 높은 만족도와 신뢰도를 보이는 성공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