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 공포, 돈으로 무마할 수 없어…평양회담 본질은 비핵화 진전”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운데)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br></div>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운데)가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폴리뉴스 신건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지난 12일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8월 고용동향’에서 고용통계가 악화한 데 대해 “정부는 수십조의 국민 혈세를 판문점 선언 이행을 명목으로 북한에 가져다줄 궁리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집안 식구가 아파 누워있는데 이웃사촌과 관계 개선을 한다고 떡 사 들고 평양냉면을 먹으러 가는 것이 더 중요한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판문점선언에는 비용추계 꼼수를 부리면서까지 매달리면서 국민을 향해서는 통증을 감내하라는 문 정권은 누구를 위한 정권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중소기업 절반 이상이 추석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실업자 수는 IMF이후 최대로 증가하고 있다”며 “최저임금을 올려 서민 소득을 올리고 노동시간을 줄여 휴식을 보장하겠다더니 돌아온 결과는 쓸쓸한 한가위뿐”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판문점 선언 국회비준 동의와 관련해서도 “더불어민주당은 판문점 선언의 재정추계를 문제 삼는걸 이해하지 못한다고 한다. 전쟁의 공포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만으로도 편익이 엄청나다고 하고 있다”며 “정부의 꼼수 비용추계도 심각한 문제지만 전쟁의 공포를 돈으로 무마할 수 있다는 것도 대단히 저급한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분명히 말하지만 평양회담 본질은 비핵화 중재와 진전에 있다”며 “판문점선언 퍼주기에 있는 게 아니라는 사실 명심해야 한다. 전쟁의 공포는 중재외교를 통해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김종갑 한국전력공사사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탈원전 정책으로 국고손실을 했다며, 업무상 배임과 직권남용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