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과 상권에 관계없이 꾸준한 매출을 보이는 소규모카페창업은 매출 안정기에 접어들 수만 있다면 최소한의 인력으로도 고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어 빠른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으로 불린다. 특히 전문 기술과 노하우가 없는 초보 창업자에게는 뜨는 프렌차이즈 카페 창업이 유리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은 개인 커피숍 창업과는 다르게 본사 전문가에게 사업의 경영 노하우나 전문적인 커피 제조와 관련된 부분을 전수 받을 수 있어 초보 창업 사업가들에게 유리한 측면과, 새로운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고,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을 통해 매출 경쟁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라면 요즘 뜨는 체인점의 커피 프랜차이즈 창업이 성공 가능성 면에서 다소 유리할 수 있다.

까페 창업은 이렇듯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으나, 그만큼 경쟁 역시 치열해 무엇보다 그 브랜드만의 희소가치로 경쟁력을 갖춘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야 한다. 이에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카페 창업 ‘만랩커피’는 기존 저가 원두를 사용하는 커피 맛과 질적으로 다른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브랜드로 최근 과포화된 카페 창업 시장 내에서도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이자 기존 커피 시장의 새로운 대체제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개인 커피숍 창업을 하려는 많은 초보 창업가들은 개인 카페 창업 비용의 창업 비용에만 집중하지만, 결과적으로 최근 깐깐해진 소비자들의 커피 맛과 가격, 분위기 등의 경쟁력에 집중하지 않는다면 장기적 관점에서 창업 실패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커피 창업 전문 브랜드 만랩커피는 전문가들이 테이스팅 과정을 거쳐 향미와 풍미, 균형감, 밸런스 등을 고루 갖춘 상위 7%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만을 사용한다. 최근 커피 한 잔에 5~7천 원에 달하는 고가의 가격 정책으로 치열한 커피 시장 내에서 만랩커피는 고품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2~3천 원의 착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을 더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면에서 커피 맛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브랜드로 동종 업계 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브랜드이다.

여기에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도 주목할만하다. 독자적인 노하우로 구축한 ‘FARM TO STORE SYSTEM’을 갖춰 최상급 품질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를 본사에서 자체적으로 로스팅한 뒤 최소마진으로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가맹점들은 고급 스페셜티 커피를 낮은 원가로 공급받아 높은 수익율로 운영 가능하며 고객 입장에서는 프리미엄 스페셜티 커피를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맹점과 고객 모두에게 WIN-WIN 구조를 구축하여 커피 창업을 목표로 하는 사업가들에게 만랩커피는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실제, 만랩커피는 국내 굴지의 S급 대형 프렌차이즈 카페가 몰려있는 핵심 상권 내에서도 맛과 가격 차별화로 경쟁력을 키워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침체된 창업 시장 내에서도 프렌차이즈카페 가맹 개설 50호점 돌파, 그 중에서도 커피 원산지로 역진출한 글로벌 커피 브랜드라는 놀라운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더 나아가 유망 창업 아이템의 만랩커피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가 및 사업가 양성을 위해 ‘만랩 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며, 카페체인점 운영을 원하는 초보 및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커피 교육과 사업 교육까지 창업 지원하고 준 바리스타급의 커피전문가이자 사업가로 키워내고 있으며 카페 창업에 앞서 궁금한 점 등은 오픈 컨설팅을 통해 지원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커피 체인점 업계에서는 드물게 호주 등 커피 선진국으로 역진출한 까페 창업 만랩커피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아보시는 분들의 문의가 뜨겁다. 더욱이 각 지점별 다양한 창업 성공사례를 구축한 만랩커피는 최근 소자본 까페 창업이나 작은 카페 창업 등 커피 아이템을 이미 정하신 창업가들과 스터디카페 창업이나 디저트카페 창업 등 이미 창업을 진행했지만 매출감소로 어려워하는 사업가들이 만랩커피로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의 리뉴얼 오픈을 원하는 분들도 있다”고 전했다.

이어 “더해 소자본 까페 창업은 사업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업무 강도가 낮은 만큼 주부 창업 아이템이나 여성 소액 창업 아이템 등의 여자 소자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여성 사업가들도 만랩커피 창업에 대한 문의를 많이 해주신다.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도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에 힘쓰며 독자적인 행보를 걷고 있는 만랩커피는 커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초보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해 오픈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창업 지원 정책으로 약 80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오픈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