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코끝을 스치는 바람이 차갑다. 가을이다. 가을은 선선한 바람에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이 가운데 서울 근교 나들이하기 좋은 곳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은 팔당이다. 팔당은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 여행지로 교통이 편리하고 경치가 아름다워 남양주 팔당은 근방의 하남과 양평 가볼 만한 곳들이 즐비해 있다. 또한 남양주 팔당 근방은 하남 스타필드나 양평 두물머리 등 데이트코스의 맛집 혹은 드라이브 코스들이 다수 몰려 있다.

이 가운데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은 팔당 ‘마장동 한우촌’이 가성비 좋은 한우를 즐길 수 있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엄선된 토종 한우를 사용하는 이곳은 한우 특수 부위인 1등급 꽃등심을 100g 기준 9,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이 근방은 물론 서울 권내에서도 착한 가격에 속하며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는 한우 가격과 비슷한 수준임에 다양한 언론 매체에 소개되었으며 특히 생생정보통에서 소개된 가성비 좋고 품질좋은 한우를 판매하는 전문점으로 소개되어 많은 고객들의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더욱이 본점이 마장동에 있어 마장동에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한우 본연의 맛을 남양주 팔당에서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돼지갈비, 석쇠불고기, 한우 갈비탕, 육회비빔밥 등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남양주 팔당 한우와 돼지 갈비를 즐길 수 있는 고기 맛집이라 불리기도 한다. 팔당댐 맛집 ‘마장동 한우촌’이 한우를 이토록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은 단일화된 유통경로에 있다. 서울의 마장동에서 직송으로 한우를 유통해 가격 거품 없이 판매가를 낮추었다. 이에 가성비 좋은 한우 정육식당 맛집으로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양평 두물머리 근방 맛집으로 알려진 팔당 ‘마장동 한우촌’의 또 하나의 매력은 참숯에 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숯은 강원도 횡성에서 공수한 백탄 참숯을 사용한다. 조직이 치밀한 활엽수를 완전히 연소시켜 만든 숯으로 고기 구이용으로 적합하다. 이는 화력이 좋아 고기 육즙을 꽉 잡아준다. 고기 본연의 맛을 더욱 살려주는 숯을 사용해 깊고 고소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맛 좋은 한우는 소금이나 방풍나물 장아찌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해당 남양주 팔당 맛집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팔당이나 양수리 드라이브 코스로 찾아주고 계신다. 맛 좋은 한우를 착한 가격에 맛 볼 수 있어 남양주 팔당과 양평 양수리 한우 고기 맛집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한 번 맛본 분들이 다시금 찾아주시니 계속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고 계시는 것 같다”며, “팔당은 물론 양평 양수리 하남 스타필드 근방 데이트코스의 맛집과 드라이브코스의 가볼 만한 곳으로 많은 방문을 이끌어 내고 있는 마장동 한우촌은 근방 유일하게 양주나 와인을 가져와 즐길 수 있는 콜키지 프리의 독립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욱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