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각 분야별 전문가 양성 및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영어동화구연지도사, 펠트공예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코딩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료 수강 혜택 신청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며 교안 파일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 행복카드, 고운 맘 카드 등 소지 여부와 무관하게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다.

그중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과정은 자기주도학습 능력 배양 및 강화를 위하여 부모나 학습 코치가 해야 할 역할을 알고, 학습 코치로서의 역할을 어떻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코치가 답을 가르쳐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타고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스스로 자기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찾고 살아가는 모든 면에서 근본적인 성과를 발휘하도록 지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어 성격, 진로, 인성을 기준으로 하는 3D 검사 활용법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학습자들의 학습 및 진로코칭에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학교 교사, 학원 운영자, 학습지 교사, 방과 후 공부방 교사, 학습 전문 컨설턴트 상담 교사, 구청, 문화센터 전문강사. 홈스쿨, 교습소 운영 등 취업 활동에 지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딩지도사 과정은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인 스크래치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총 25차시 수업으로 이루어진 해당 과정은 스크래치를 이용하여 스프라이트를 블록 코딩으로 제어하며,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하고 5차시는 엔트리 코딩으로 그림판 프로그램, 계산기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블록 코딩으로 구현하는 강의로 진행된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