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야당 반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주장이며 정략적 반대”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회 비준동의안과 관련해 “야당의 정치적 동의를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 법적 절차”라고 강조했다.

11일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정부가 4.27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3차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북미 간 접촉이 활발하고 남북관계에 대한 큰 기대감을 갖게 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그는 “이런 상황에서 보수야당은 비준동의안을 책임 떠넘기는 술책이라며 반대하고 청와대 초청에도 정략적 의도라고 거부하고 있다”며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주장이며 한반도 평화위한 초당적 협력이 아닌 정략적 반대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지난 10일 여야 3당 교섭단체의 합의와 관련해선 “국회 심사를 3차 회담 이후로 무조건 늦추자는 것은 아니다”라며 “오늘 비준동의안이 제출되면 외통위에서 절차에 따라 심사를 진행하고 3차 남북정상회담 성과를 충분히 검토해 결과를 내리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보수 야당을 향해 “수구, 반공 이데올로기를 벗겠다고 이야기한 보수야당의 무조건 반대는 옳지 않다”며 “정략적 판단 대신 한반도 평화를 위한 초당적 협력에 노력해달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