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신한은행이 진행한 이벤트가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으로부터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돼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 등재된다.

9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이벤트 사례는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쏠(SOL)’에 탑재된 상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기반으로 진행한 ‘내가 SOL게!’다.

적금 상품을 가족과 동료 등 지인들에게 축하, 감사, 격려의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도록 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동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선물하거나 이에 가입하려고 ‘쏠’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은 27만여 명에 달한다.

페이스북은 매년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기업의 캠페인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최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글로벌 공식 페이지에 이를 공개하고 있다.

최호준 페이스북 코리아 이사는 “신한은행의 ‘내가 SOL게’ 이벤트는 전략의 혁신성이 돋보이고 영업적 성과까지 창출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도 기여한 차별성 있는 마케팅으로 평가됐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디지털 리딩뱅크로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금융 플랫폼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초 맞춤형 서비스(Super Customization)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이라고 전했다.

이번 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는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리는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18’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