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제공>
▲ <사진=KB증권 제공>

[폴리뉴스 한수린 기자] KB증권은 차별화된 운용 전략으로 배당소득세 부담을 낮춘  ‘KB able 글로벌 고배당 랩’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의 투자대상은 주로 부동산, 리츠 등 인프라 자산 및 해외ETF 등 고배당 자산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이 종목선정 등 운용자문을 담당하고 KB증권 Wrap운용부가 운용할 예정이다.

전통적인 고배당투자는 배당수익률이 높은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현금배당을 받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한다.

하지만 KB증권이 출시하는 글로벌고배당 랩상품은 전통적인 배당투자방식과는 다른 전략으로 운용된다. 배당락 이후 주가가 하락했을 때 매수하고 배당 전에 매도하는 방식이다.

이는 배당락 이후 배당수익률만큼 주가가 낮아지는 만큼 더 많은 주식을 매수하여 현금배당을 현물주식수로 보상받는다는 개념으로, 배당금으로 수익을 올리는 대신 자본이득을 추구하기 때문에 배당소득세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배당락은 배당을 지급받을 주주가 확정되는 날, 배당액만큼 주가를 하락조정하는 것으로 기업이 배당을 지급하면 지급분만큼 자산가치가 감소하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는 것이다.

KB증권 IPS본부 김동기 상무는 “KB able 투자자문랩-글로벌고배당 상품은 배당락 전후 분할매매를 통해 변동성을 낮추면서 절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상품만기는 2년이며 언제든 중도환매가 가능하고, 연장도 가능하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 원 이상으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전국 KB증권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