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뉴스 강민혜 기자] 우리은행이 본점에서 금융소비자권익 보호를 위한 ‘영업행위 윤리준칙’ 실천 다짐 행사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엔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인식, 실천함으로써 금융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은행 전 직원이 참여했다.

손태승 은행장과 주요 임원 및 직원 대표는 상품 판매 시 직원이 준수해야 할 신의성실의 원칙, 적합성 원칙, 상품설명의무 등 ‘영업행위 윤리준칙’의 실천을 다짐했다.

손 행장은 “모든 임직원이 「영업행위 윤리준칙」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을 것”이라며 “고객이 신뢰하는 은행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 초 금융소비자보호 전담조직을 소비자브랜드그룹으로 격상시키고, 지난 7월 소비자만족(CS) 업무를 금융소비자보호센터에서 통합 담당하게 하는 등 조직개편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조직 강화를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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