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존재감이 커지고 보수의 정치공세를 단호히 막아낼 것”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당대표로 마지막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폴리뉴스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당대표로 마지막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폴리뉴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당대표를 마지막 소임으로 삼겠다”고 밝히며 그 의지를 나타냈다.

25일 이 후보는 전당대회 연설을 통해 “7선 국회의원, 세 번의 정책위 의장, 국무총리까지 했습다. 제가 무엇을 더 바라겠냐”며 “사심이 없어야 공정할 수 있다.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당을 운영할 때, 민주당은 강해질 수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경제, 통합, 소통 다 중요하다. 하지만 저는 철통같은 단결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갈등과 분열에 빠지면 문재인 정부도 국민도 불행해진다. 우리가 하나가 될 때만이 강한 민주당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더 이상 흔들리면 안 된다. 저 이해찬, 대통령님을 모시고 적폐청산과 사회개혁으로 나라다운 나라, 자랑스러운 민주당을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특히 “저 이해찬, 수구세력과 보수언론이 가장 불편해하는 사람”이라며 “제가 당대표가 되면, 당이 안 보인다는 말은 사라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의 존재감이 커지고 보수의 정치공세를 단호히 막아낼 것”이라며 “당정청 협력은 더 굳건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는 연설의 마무리에 ‘한끼 줍쇼’라는 프로그램을 패러디 하며 ‘한표 줍쇼’라는 멘트를 하며 이미지의 변화를 도모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