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과의 전략적 협치 절실...나만 옳다는 리더섭 안 돼”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전당대회 연설을 통해 경제정당을 강조했다.  ⓒ폴리뉴스
▲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전당대회 연설을 통해 경제정당을 강조했다. ⓒ폴리뉴스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전당대회 연설을 통해 “첫째도 경제, 둘째도 경제, 셋째도 경제”라며 ‘경제 정당’의 슬로건을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강조했다.

25일 김 후보는 “대통령께서는 등골이 서늘해지는 두려움을 느낀다고 하셨다”며 “그 두려움의 실체는 ‘경제를 살려달라는 국민들의 절박한 외침’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일자리, 성장, 소비, 투자, 거의 모두 나아질 기미가 좀처럼 보이지 않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 국정을 설계한, 저 김진표가 앞장 서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정당혁신본부를 설치해 최재성 의원의 정발위 혁신안을 더욱 발전 시키겠다”며 “대학생과 청년 위원회를 당 대표 직속으로 두겠다”고 했다.

특히 경제와 관련해 “포용적 성장으로 골목과 전통시장에 돈이 돌게 하고, 서민과 중소상공인을 살려서, 소득주도성장의 바퀴를 돌리는 한편, ‘융자에서 투자로’의 금융개혁을 통해 벤처창업전사들이 혁신성장의 바퀴를 힘차게 굴리도록 하겠다”고 다시 한번 밝혔다.

또한 그는 야당과의 관계에 대해 “국회에서 잠자고 있는 규제혁신법이 통과되려면 야당과의 
전략적 협치가 절실하다”며 “나만이 옳다! 나를 따르라는 식의 오만과 불통의 리더십으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정·청을 하나로 만드는 소통의 리더십, 야당을 설득할 수 있는 협치의 리더십, 민주당을 더욱 단단하게 만드는 화합의 리더십, 관료집단을 이끌 수 있는 개혁의 리더십, 저 김진표가 딱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