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중국상품담당 겸 현대·기아자동차 연구개발본부장 권문식 부회장.<사진=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자동차그룹 중국상품담당 겸 현대·기아자동차 연구개발본부장 권문식 부회장.<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폴리뉴스 박재형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24일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상품담당’을 신설하고, 현대기아자동차 연구개발본부장인 권문식 부회장이 ‘중국상품담당’을 겸직하도록 인사 발령했다.

권 부회장은 기존 연구개발본부장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중국제품개발본부를 총괄하는 ‘중국상품담당’을 함께 맡게 됐다.

권 부회장은 연구개발(R&D) 전문성 및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한 중국 특화 상품 전략 수립과 제품 경쟁력 확보를 통해 중국 사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기아자동차 ICT본부장 서정식 전무.<사진=현대자동차 제공>
▲ 현대·기아자동차 ICT본부장 서정식 전무.<사진=현대자동차 제공>

또한 정보기술본부, 차량지능화사업부 등을 통합한 ‘ICT본부’를 신설하고, 정보기술본부장인 서정식 전무를 현대기아자동차 ICT본부장으로 임명했다. 

최근 자동차와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 트렌드에 맞춰 효율적이고 신속한 조직 및 시스템 체계를 구축하고 ICT 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취지이다.

서 전무는 IT 전문성 및 신사업 추진 경험을 바탕으로 사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ICT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기반을 확대하기 위한 적임자로 평가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폴리뉴스 Pol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